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신청 접수 하세요

2월 14일부터 2월 22일까지 읍‧면‧동에서 접수

 안성시는 농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과 생산자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저리의 경기도 농업발전기금(경영, 시설, 농식품경영체) 신청을 오는 22일까지주소지 관할 읍동에서 받는다.

 시에 따르면 농어가의 금융 부담을 경감하고 농업인의 소득 및 삶의 질 향상과 농림수산식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영농자금을 지원한다.” 고 밝혔다.

 농어업경영자금은 1년 이상 농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 농어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수산업 소요되는 경영비를 1농가당 6천만원, 연 이율 1%의 저리로 융자 지원하며, 영농기반 조성(농지구입, 시설현대화, 묘목구입, 축사 신개축 등)을 위한 생산유통 시설자금은 1농가당 1억원 이내, 연 이율 1%로 지원해준다.

 아울러, 안성시 농식품경영체에 대하여 시설자금 운용금액 최대 5억원, 연리1% 및 경영자금 운용금액 최대 2억원, 연리 1% 이내 지원조건으로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지원사업의 접수를 받아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

 시 관계자는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오는 22일까지 기한 내에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안성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대출신용조회 및 기 수혜여부, 영농규모 등 평가기준에 의거 선정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농촌개발팀(678-2524) 및 읍동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