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조합장선거가 궁금해요!(9)

이번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Q. 이번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절차는 신분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제시, 통합선거인명부를 사용하여 선거인 조회, 본인확인기를 이용하여 무인 또는 서명, 투표용지 발급기에서 출력된 투표용지 수령, 기표소에서 투표용지에 기표, 투표함에 투표지 투입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Q. 본인확인기에 무인 또는 서명은 왜 해야 하나요?

A. 투표용지 교부 전 무인 또는 서명을 하는 것은 공명선거 보장의 일환으로 선거인 본인이 투표용지를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하여 이중투표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일반 선거인명부에 서명이나 날인 또는 무인하는 것과 동일한 절차입니다.

 

Q. 투표용지에 기표를 잘못한 경우 투표용지를 다시 받을 수 있나요?

A. 투표용지를 교부받은 후 그 선거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오훼손된 때에는 투표용지를 다시 교부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기표하여야 합니다.

 

Q. 투표지를 접다가 기표도장이 다른 후보자란에 묻으면 무효인가요?

A. 투표지를 접다가 기표도장이 다른 후보자란이나 여백에 옮겨 묻더라도 그 모양을 살펴보면 어느 후보자에게 기표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유효로 처리합니다.

 

Q.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과정 참관은 누가 하나요?

A. 투표의 모든 과정은 후보자가 선거인 중에서 신고한 투표참관인(투표소마다 2 이내)이 참관합니다. 다만, 후보자 또는 후보자의 배우자와 해당 위탁단체의 임직원은 투표참관인이 될 수 없습니다.

 

Q. 동시조합장선거의 투표 진행상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투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