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도넛 나눔’ 행사

명예사회복지공무원도 위촉

 서안성 푸드뱅크(대표 박면호)와 두루사랑 봉사단은 지난 23일 서운면사무소 새마을 부녀회 다목적실에서 푸드뱅크관계자 및 두루사랑 봉사단, 서운면 새마을 지도자회, 부녀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도넛 나눔행사와 새마을부녀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을 가졌다.

 사랑의 도넛 나눔은 서운면 새마을부녀회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20185월부터 실시되었으며, 매월 던킨 도넛공장에서 수령한 도넛을 포장해 각 마을 복지도우미(부녀회장)가 추천한 취약계층 및 저소득 100여 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확인 등을 진행하는 이웃사랑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사업이다.

 이날 사랑의 도넛 나눔 행사 후 새마을부녀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이 진행되었으며, 권영자 총부녀회장이 대표로 김진환 서운면장에게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복지위기가구를 발굴 및 지원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주민으로, 서운면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도넛나눔, 김장김치나누기 등 여러 봉사활동들로 우수한 사회복지공무원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대표적인 단체이다.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온 권영자 서운면 부녀회장은 농사일 등으로 바쁜 가운데도 봉사활동에 매월 높은 참석율에 감사드리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서 기쁘다.”앞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환 서운면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애쓰시는 새마을 부녀회 및 지도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다.”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서운면을 만들기 민·관이 하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