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복지증진, 노인회 위상 향상에 주력할 터”

송근홍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지회장 취임식’ 대성황

△등록증을 받는 송근홍 회장(왼쪽)

 4만 안성시 노인들의 대표 단체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지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30AW컨벤션에서 대성황 속 거행됐다.

 이날 지회장 이취임식에는 우석제 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시의회의장, 시의원과 각급기관사회단체장, 동장, 농협조합장 그리고 노인회를 대표해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과 인근 시군 노인회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들이 회의장 안을 가득 메운 가운데 시종 축하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오승환 삼죽분회장의 노인강령 낭독과 지회장으로 4년간 회원복지 증진과 노인회관 건립을 하는 등 많은 공적을 이룬 조규설 회장이 이임했다.

 송근홍 18대 회장은 연합회장으로부터 등록증을 받은 뒤 인사말에서 오늘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덕분으로 이 자리에서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전제한 뒤 안성노인회가 앞으로 더욱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임원진들과 함께 상의하고, 논의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책을 펼치겠다다짐해 열렬한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지난 선거관정에서 여러분께 공약한 사항은 임기동안 꼭 이루어 놓겠다서두를 꺼낸 뒤 여러분들과 힘을 합쳐 안성시 노인회의 위상을 바로 세우고, 인생의 원로로서 존경받는 어르신들의 큰 단체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약속해 열렬한 환영과 신뢰의 박수를 받았다.

 우석제 시장과 신원주 의장은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송근홍 회장 취임을 19만 안성시민들과 함께 축하드립니다면서 날이 갈수록 가속화 되어가는 고령사회 속에서 노인복지 실현이라는 엄중한 사명을 갖고 헌신하고 있는 송근홍 새 회장의 노력은 큰 찬사를 받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굳건한 화합과 단결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노인회가 되어야 한다라면서 안성시에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근홍 취임회장은 지난 24일 총선거권자 476명 중 444명이 투표에 참여한 선거에서 전체 유효표의 82%366표를 획득했득했다.

한편 송 신임 지회장은 지회장 운영지침으로 노인복지 향상 경로효친 사상 앙양 전통문화 계승 어른이 어른답게를 제시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