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환경개선과 시설 인프라 확대 등 공약 충실히 이행할 것”

민선 초대 안성시체육회장 김종길 당선

 “안성시 체육의 발전을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김종길(남,51세) 전 일죽면체육회장이 안성시체육회장 당선 소감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경대 산학협력관 시청각실에서 지난 29일 실시된 안성시체육회장 선거는 오전 10시 후보자 소견발표에 이어 투표를 시작, 오후 3시에 마감한 결과 총 158명의 선거인단 중 151명이 투표해 95%가 넘는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는데 이중 김종길 후보가 81표(53.6%)를 얻어 김영훈 후보(35표, 23.1%)와 이임섭 후보(35표, 23.1%)를 누르고 민선 초대 안성시체육회장으로 당선됐다.

 김종길 당선자는 당선소감에서 “어렸을 때부터 체육회장이 되는 게 꿈인데 이렇게 이루게 되어 기쁘다”면서 “공정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준 선관위원과 성원해 주신 모든 체육인, 체육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이어 “안성 체육 발전을 위하여 있는 힘 다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당선자는 선거에 앞서 체육환경 개선과 시설 인프라를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또 △비인기 종목과 신생종목 지원강화 △대의원 단체 체육 프로그램 사업비 인상 △시체육회 직원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향상 △엘리트체육 육성을 위한 전문부서와 담당직원 배정 △원로체육회 자문기구 신설 △읍‧면‧동체육회와 종목별 단체 자매결연 추진 등도 약속했다. 이번 선거는 그간 시장이 시 체육회장을 겸했던 관행을 없애기 위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이 시행된 후 실시된 첫 선거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