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관내 농협조합장들 ‘미세먼지 저감 위해 나섰다’

URL복사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영농폐기물 분리 배출 등 실천다짐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손남태)와 안성관내 지역농협 조합장을 비롯 직원들이 지난 5일 시지부에서 영농철에 앞서 영농활동으로 인한 미세먼지 유해성과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건강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손남태 농협지부장과 미양농협 김관섭 안성시농협조합장협의회장, 안성농협 오영식 조합장, 김장연 보개농협 조합장, 안승구 일죽농협 조합장, 정광진 안성축협 조합장과 직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손남태 지부장과 김관섭 안성시농협조합장협의회장은 농촌지역의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방지와 영농폐기물 수거 활성화를 위해 △논두렁·밭두렁 태우기를 근절하고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금지 실천 △영농폐기물 부직포 등 영농폐기물 분리 배출 철저 이행 △미세먼지 저감을 실천하여 농촌가꾸기를 통해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적극 앞장 설 것을 굳게 다짐했다.

 참석자들은 이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각 농협별 조합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홍보영상 시청, 리플렛 배부,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금지, 영농폐기물 분리배출 등 홍보를 통해 미세먼지로 발생하는 유해성을 조합원들에게 알리겠다”고 다짐했다.

 손남태 지부장은 “3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영농부산물 및 논두렁·밭두렁을 태우는 경우가 있는데 논·밭두렁을 태우면 해충류 방제보다는 농사에 도움을 주는 천적 곤충류가 89%나 감소한다.”며 “농협이 앞장서 조합원분들에게 홍보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서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다짐대회는 분산개최 및 마스크착용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예방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볍씨발아기 운영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달 30일부터 벼 소면적 재배농가, 고령농가, 못자리 실패 농가를 대상으로 볍씨발아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볍씨발아기는 못자리에 필요한 볍씨를 일정한 온도(32~33℃)에서 산소를 공급하며 48~72시간 동안 침종하여 볍씨의 균일한 발아력과 생장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종자소독제를 함께 투입하면 키다리병, 깨씨무늬병, 세균벼알마름병 등 종자전염병을 사전에 방제할 수 있다. 정부보급종 소독종자는 살균제(이프코나졸 성분)를 볍씨 표면에 묻혀 놓은 상태이므로 반드시 침지소독해야 방제효과가 있으며, 미소독 종자는 살균제를 추가해 침지소독 해야 한다. 소독약제는 살균제와 살충제를 섞어서 한 번에 하며, 적용약제와 시기를 잘 지켜 소독 효과를 높이고, 농약잔류허용기준에 맞는 농약사용방법을 숙지하여 사용해야한다. 조정주 소장은 “볍씨의 균일한 생장과 종자전염병 등의 방제를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의 볍씨발아기 운영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종자소독과 관리를 소홀히 하면 못자리뿐만 아니라 본답에서도 피해가 많이 발생함으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올해도 농업인들이 고품질 쌀 생산에 주력 할 수 있도록 영농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정직·공정·성실 최고 지도자
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산업화에 따른 땅의 가치와 용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의 매매·교환, 그 밖의 권리의 득실 및 변경 행위를 알선하는 공인중개사들을 일컬어 옛날 복을 준다고 해서 복덕방으로 존중해 불리워질 정도로 인기 높은 직업이다. 우리부동산 종합컨설팅사무소 맹대영 대표는 정직·공정·성실을 기본으로 업체를 운영하면서 매매자, 매입자 모두로부터 높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안성중학교 학생 때부터 보이스카우트로 투철한 국가관과 미래 지도자로 역량 그리고 봉사심을 배워온 맹 대표는 연세대학교 리더스포럼 과정과 국민성공시대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을 거치면서 최고 영예상을 수상, 성공한 CEO로 각광 받기도한 인물이다. 또한 안성경찰서 교통봉사대와 선진질서 추진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회발전과 민경친선 토대 구축에 기여한 업적과 안성3.1독립운동선양회 행사위원장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 순국선열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켰고, 현충시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시장상, 경찰서장상 등을 수없이 받았으며, 또 봉사단체 회원으로 초아의 봉사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구현 하고 있는 맹대영 대표야말로 안성 최고 모범지도자로 존중 받아야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