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이 화두가 된 세상, 새 안성 건설에 최선 다할 터

‘민안신문 창간 31주년 기념식’ 대성황
시민과 출향인들 한마음으로 발전 축하

 완전 지방자치시대 개막과 함께 풀뿌리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정의·정론·직필의 사시 아래 새시대 참언론상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 변화를 위한 새로운 비전제시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란 모두의 소망을 이루기 위한 20만 시민의 신문으로 출범한 본지 창간 31주년 기념식이 11월 12일 오전 11시부터 더AW컨벤션웨딩 3층 특실에서 거행됐다.

 창간 31주년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신원주 시의회의장, 송근홍 노인회장,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 김학용 전 국회의원,손남태 농협시지부장, 김종례 문화원장 직무대행을 비롯 각급사회단체장, 도·시의원, 교육계, 문화예술계, 상공업계, 농민단체, 출향인과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계속되는 경기 장기 불황 등 어려움 속에서도 축하전보, 전화로 또 화환보내기, 신문사 방문을 통해 500여 명의 각계각층 인사들과 독자들의 축하와 성원, 그리고 격려를 해주는 등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정수인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안성시민과 출향인들의 신뢰와 사랑받는 신문으로 출발한 지 오늘로 31주년이 되었다.”면서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흔들림 없이 계속 신문을 발행하며 꾸준히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것은 뜻있는 시민과 출향인들의 성원과 아낌없는 후원이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정 발행인은 “우박과 강풍 등 각종 재난으로 농업인들이 큰 시련기를 맞으면서 농자는 천하지대본이란 본이란 근본이 무너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더구나 장기 경제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이때 소비둔화로 취약한 재래시장을 비롯해 상권이 계속 큰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 발행인은 “우리 안성은 아직도 농업지역이라고 불릴 정도로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또한 상권이 취약한 시점에 특별대책이 없는 한 크나큰 타격을 받게 된다.”면서 “이제 행정과 지도자급 인사들은 혁신과 변화가 화두가 되는 시대를 맞아 어떻게 시민을 보호하고 우리 지역을 발전시킬 것인가를 고민하고 논의해 희망 있는 청사진을 내놓아야 한다.”고 주문성 발언을 했다.

 정 발행인은 끝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를 맞아 다시 새 변화 속 더욱 분발해 독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문으로 지역사회 정치, 농업, 교육, 문화, 체육, 상가 등의 발전을 유도하고 주도하는 신문으로 역할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하고 “태어난 곳의 애향심과 살고 있는 애착심을 하나로 모으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살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곳, 행복의 도시를 만들어갈 것” 을 천명했다.

 김보라 안성시장과 신원주 의장은 축사에서 “민안신문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31년간 공정한 보도와 지역 언론을 선도하는 대표 신문으로 성장했다.”고 전제하고 “참신한 기사 발굴과 냉철한 비판의식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었다.”고 한결같이 말했다.

 이어 “지역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을 함께 제시해 간다면 지역 언론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과 신뢰도 나날이 커질 것이 분명하다.”라면서 “언론은 세상을 바라보는 창이자 목탁으로서 새 시대정신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힘을 갖고 있으므로 언제나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언론으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창간식에는 민안신문사운영위원회 회원으로 구성된 연예단의 식전공연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