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안신문 창간 31주년 축하 메시지

시민을 위한 정론지로서 안성맞춤 행복시대 선도

 

시민을 위한 정론지로서 안성맞춤 행복시대 선도

 

김보라 안성시장

 

시민을 위한 정론지로 지역의 안성맞춤 행복을 그리고 있는 민안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언론 본연의 역할인 진실과 정의, 직필을 화두삼아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민안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달로 정보의 홍수시대는 옛말이 됐고, 위드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등 미래를 예측하기 힘든 현실 속에 공동체 의식과 소통의 가치는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민안신문은 사회의 변혁에 발맞춰 시의적절한 정보제공은 물론 경제와 문화, 교육 등 분야별 심층보도를 이어왔고 시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건강한 여론을 형성해 왔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아픔과 고민을 바탕으로 주변이웃의 이야기도 세심히 살피며 희망의 씨앗을 심어 왔습니다. 새 시대, 참다운 언론을 구현하는 민안신문의 비전이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창간 이래 한결같이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사명을 지켜왔듯, 앞으로도 지역민의 신뢰와 관심을 바탕으로 안성 선진화의 밑거름이 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올바른 정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역의 교두보로 꽃피우길 소망합니다.

 안성시 역시,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목표로 시민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안성철도시대와 상수원 규제해소, 안성형 그린뉴딜 등 다방면에서 지역혁신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장기화 속 시민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일상복귀를 위한 지원 사업을 끊임없이 펼치고 있습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안성으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소통과 화합의 가치를 잊지 않은 채 시민 분들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민안신문 창간 31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독자 여러분과 임직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정한 보도, 미래대안 제시로 빛과 소금 역할 충실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안녕하십니까?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입니다. 우리 안성의 변화는 지역신문에 가장 잘 담깁니다. 안성시민이 ‘민안신문’을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우리 지역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 온 민안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31년 동안 지역과 언론 발전에 남다른 열정으로 헌신 노력해왔던, 민안신문 정수인 대표님을 비롯한 민안신문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민안신문 가족 여러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혁신적인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언론과 대중은 더욱 밀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언론사는 사실보도 뿐만 아니라, 사실에 대한 평가나 비판에 있어 올바른 방향성과 책임성을 더욱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민안신문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발 빠른 정보 제공과 공정한 보도, 소통의 활성화라는 미디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심도 있는 현안 분석과 건전한 비평,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보도와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전하며 안성 시민의 대변지로서, 안성 발전의 길잡이로서, 정의사회를 지켜가는 파수꾼으로서 참언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민안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축하드리며, 민안신문 관계자 및 독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31년 동안 안성시민 눈과 귀가 된 안성 대표 정론지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지난 31년 동안 안성을 대표하는 언론사이자, 안성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정론지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행복한 교육도시 안성을 위해 노력해주신 민안신문의‘창간 31주년’을 안성 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안성사회 곳곳에서 안성지역의 발전과 공공선 실현, 올바른 여론 형성 등을 위해 묵묵히 땀을 흘리시는 정수인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민안신문 가족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대유행으로 전 세계가 비상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쉽게 전달하는 언론의 사회적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민안 신문도 그 역할을 충실히 해주리라 믿습니다.

 이러한 비상 상황 속에서도 우리 안성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현장을 중심에 두고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삶과 더 깊이 만나고, 교육과정 내용과 운영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학생의 배움을 학교에서 마을로, 미래로 확장하며,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교육행정’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31년 동안 안성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안성교육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해주신 민안신문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제시하는 안성교육의 파트너가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안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안성 최고의 언론으로 중추적인 역할 수행 앞장

 

한영세 성상공회의소 회장

 

 안성시민의 삶의 동반자로서 안성의 발전과 역사를 함께 해온 민안 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안성지역 상공인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90년 창간하여 새 시대 언론 상과 희망 있는 안성 구현을 목표로 안성 최초의 지역 언론으로 오늘날까지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공익을 추구하며 언론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온 민안신문사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 동안 정론직필로서 시민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균형 잡힌 보도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우리 사회의 성숙한 여론 형성에 일조함은 물론, 지역 언론계의 선두주자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미래를 비추는 길잡이와 시민의 뜻을 받드는 대변자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함은 물론, 상공인 및 안성시민, 그리고 독자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백년대계 언론매체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지역 유일한 종합경제단체인 본 회의소는 회원사 및 관내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과 권익보호에 앞장섬은 물론 기업의 성공비즈니스 동반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사의 경영지원을 위해 각 분야별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업무 협약을 맺고 국제 특송·운 수출·해외판로 개척지원, 중소기업 해외출장 지원, 제조물책임보험(PL공제) 사업, 공동인증서 발급사업, 의료서비스지원사업, 회원사 기업연수 및 임직원 숙박 할인 서비스사업 등의 제휴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를 비롯한 전국 73개 상공회의소의 네트워크를 연계한 ‘대한상의 소통 플랫폼’을 오픈하여 경제계 여론 형성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아울러 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위탁받은 국가기술자격시험 시행과 중소기업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인재고용지원사업, 청사초롱프로젝트사업을 전개 하여 중소기업의 부족한 인력과 자금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며, 산․학․관 유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선도적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시대가 진정으로 바라는 언론의 길을 걷기 위해 고군분투해 오신 민안신문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의 건승하심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명실상부한 지역 언론계 구심체 역할 최선

 

송근홍 (사)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지회장

 

 안녕하십니까? 저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지회장 송근홍입니다.

코로나19가 좀처럼 진정세를 보이지 않고, 각종 규제로 마음도 몸도 지쳐가고 모두 힘들어하고 있지만, 세월은 어김없이 흘러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되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주변 경치를 둘러보고 지인들과 담소도 나눌 수 있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날을 조심스럽게 기다리며, 정부지침을 슬기롭게 잘 이행하여 코로나19 상황을 꼭 이겨내도록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민안신문사 창사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명실상부한 안성시 언론계의 구심체로 자리매김 되도록 열심히 뛰어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활동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블루오션 정보를 발굴하고, 소외된 곳일수록 더욱더 관심과 애정을 쏟으며, 비판을 위한 비판 보다는 건전한 대안을 제시 할 수 있는 보도 태도로 견지해 나가며, 언론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안성시 발전의 큰 축으로서 역할을 기대해봅니다.

 저는 제자리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재 진행되고 있는 788개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외에 다양한 일자리 발굴에 힘쓰겠으며, 노인대학과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의 내용을 다양하고 풍족하게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지적 욕구와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성시노인회를 다른 시군에 뒤처지지 않는 훌륭한 ‘어른다운 어른의 단체’로 만들려고 노력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협조, 격려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 하시는 사업 크게 번창하시고, 매일매일 건강과 사랑이 넘쳐나는 행복한 날들 되시기 바랍니다.

안성을 대표하는 언론으로 지역발전 큰 공적

 

김관섭 안성시농협조합장협의회장

 

 민안신문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민안신문은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신문사로서 진실하고 공정한 기사로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왔습니다.

 안성 시민에게 올바른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여 왔으며 지역언론의 선도자 역할을 해 오는 한편 건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로를 세워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우리 안성시 농협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농업인의 복지 및 실익증대를 위한 사업은 물론이고 지역사회에 취약 소외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과 특히 태풍 장마 등 재해로 인한 피해복구에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각 사회기관 및 단체 등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나감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민안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정의와 진실의 편에서 안성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곁에서 항상 함께하는 민안신문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리며 귀사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지역 언론이 추구해야 할 가치 지키는 시민들의 친근한 벗

 

김종길 안성시체육회 회장

 

 민안신문사의 정의, 정론, 직필의 사훈 아래 새시대 참 언론상 구현을 통한 사회 발전과 시민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제공, 농업, 상공업, 교육, 문화, 체육 등 각 분야별 대 혁신과 선진화 추구를 목표로 하는 시민의 신문으로 출범한지 31주년을 맞이하기까지의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안성시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하여, 이제는 안성지역의 대표적인 신문으로 거듭남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지역 언론이 추구해야할 가치와 신념을 지키며, 안성시민의 친근한 벗이자 길잡이로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민안신문사의 역할에 기대가 정말 큽니다.

 언제나 객관적인 시선에서 뚜렷한 언론관을 가지고 시민들의 알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에 앞장서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과 힘이 되어 주는 민안신문사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또한 안성시민의 여가선용과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성시체육회의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의 즐거운 신체적 정신적인 사회적 안녕에도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옆에서 가장 친숙하고 사랑 받는 매체로서 더욱 발전하며, 안성시민을 대변하는 큰 언론사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