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

안성교육지원청 관내 50개 공립학교 대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8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 초·중·고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비룡중학교 박미정 행정실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2015년 학교 회계 예산편성지침 내용 및 유의사항 전달과 올 77개의 세부사업이 내년도에 66개로 변경된 것을 골자로하는 에듀파인 학교회계 기능개선 전달이 주된 내용이다.

 김영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교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각급 학교 행정실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 기본 운영비가 전년 대비 5% 감소하는 만큼 효율적인 학교예산 편성” 을 당부했다.

 공도중 강은주 행정실장은 “이번 연수로 인해 2015년 학교회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많은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업무 추진으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안성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