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외국어교육, 세계를 품다!

‘외국어교육 월간 웨비나’ 온라인으로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8일 줌을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으로‘2021 외국어교육 월간 웨비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국외 학교의 국제교류 사례를 공유한다. 발표자는 대만 台中市立光明國中(Taichung Municipal Kuang Ming Junior High School) 영어교사 Li, Guo-jhen으로 국제교류 및 의사소통중심 영어교육을 주제로 발표했다.

 ‘국제교류 외국어교육활동’은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외국어교과 시간 또는 동아리활동 시간에 운영한다.

 학생들에게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상호 문화 가치 이해 △세계시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월 국제교류 가이드북 보급 △2월 중 사례집 보급 △3월부터 국제교류 운영지원단 운영을 통해 기후 환경 변화 등 다양한 주제와 융합된 학교별 국제수업교류 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제교류 활동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학년도 국제교류 운영교는 △초·중·고 79교로 △대만,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23개국과 교류하였고 △도교육청은 올해에는 100여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