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면 특화사업 ‘건강한 노인 지원 사업’ 힘찬 출발

URL복사

용화정사, 90세 이상 고령 노인 대상 보행보조기·건강식품 듬뿍 전달

 서운면(면장 김건호)이 노인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특색 시책 사업으로 추진한 ‘건강한 노인 지원 사업’ 첫 전달식이 7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박용균 서운면 노인회장, 박관호 서운면 기업인협희회장, 이혜진 동부무한돌봄센터장, 용화정사 주지 선덕 법사를 비롯해 노인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건강한 노인 지원 사업’은 서운면 기업인협의회와 서운면사무소,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3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90세 이상 고령 노인 대상 보행보조기 및 건강식품을 전달, 의미 있는 첫 사업이 됐다.

 특히, 이번 사업에 안성시 아양동에 위치한 용화정사(주지 선덕법사)가 선뜻 참여의 뜻을 밝힌 후 이날 서운면 90세 이상 노인 20명에게 이동에 꼭 필요한 보행보조기와 건강식품을 함께 지원했다.

 전달식에서 박관호 회장은 “이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서운면 발전을 위해 서운면 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은 언제든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용화정사 주지 선덕법사는 “이번 사업에 늦게나마 참여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서운면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혜진 센터장은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가지고 있는 경험 및 기술이 서운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보다 남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행사 준비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성시도 지역사회발전과 지역주민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노인 지원 사업에 참여한 용화정사 주지 선덕법사는 33여년간 계속해 불우이웃돕기, 독거노인돕기, 경로큰잔치, 어르신 점심 대접하기 등 많은 선행을 해 온 ‘봉사 최고 종교지도자’로 현재 안성불교사암연합회 복지부장, 대한불교법상종 복지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장승원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장 인터뷰-경지협 공동보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불굴의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간의 융합을 촉진하고, 회원사들의 기술융합 노력을 지원하고자 노력하는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제15대 장승원 회장(㈜영신코아스·㈜영신에프앤씨 대표이사)이 1월 1일 취임한 이래 연합회는 회원사 간 더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며, 미래성장으로 나아가는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경기도 내 31개 시·군 우수언론협의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는 장승원 회장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일 ㈜영신코아스 본사에서 열린 인터뷰 및 간담회에는 △김숙자 회장(이천설봉신문 대표) △강명희 기획이사(과천시대신문 대표) △김동인 정책이사(시흥뉴스라인 대표) △김영화 홍보이사(안양광역신문 편집인) 등이 참석해 미래성장을 위한 연합회의 향후계획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제15대 장승원 회장님 반갑습니다. 경기도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연합회장 장승원입니다. 지면으로나마 인사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15대 회장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발전과 나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전통문화 계승 발전 앞장
“문화와 예술의 가치가 국력이 되고 있는 이때,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품격 있는 문화도시 건설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화에 대한 시대적 소명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안성문화원 김순안 부원장은 “우리 문화 가족과 시민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안성은 예로부터 예향의 고장으로 평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향토문화 중흥의 새 시대를 여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원장은 안성시 1동 가사2통 통장으로 평소 이웃 간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편의 증진과 마을 발전을 위해 특유의 역량으로 주민과 지역을 위해 항시 노력한 업적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로부터 모범 통장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재명 도지사는 김순안 통장이 “평소 이웃간 화합을 도모하고 일선행정 업무 추진에 적극 협조하며 모범적인 통장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지대하다”며 상을 수여하며 치하했다. 특히 마을을 대표하는 통장으로 평소 인륜의 첫째 덕목인 경로효친 정신을 발휘해 노인들의 쉼터인 경로당 활성화와 복지증진, 그리고 노후를 안락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극정성으로 돌보면서 노인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김 부원장이야말로 존경받을 모범여성지도자며, 참다운 봉사인이 아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