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과 중앙시장 번영의 참 지도자

URL복사

윤판덕 전 2동 통장회 회장 별세

 안성의 ‘중앙시장’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시장 현대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헌신해온 윤판덕씨다.

 중앙시장은 ‘버스 정거장 뒤 시장’이란 이름으로 상행위를 해왔으나 급속한 상권의 변화와 시설의 노후화, 그리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 못 해 침체되어 오던 중 시장번영회 회장이며, 서인 통장인 윤판덕씨가 중앙시장으로 명칭을 만들고 시 예산을 지원받아 노후 천막과 전기선로를 철거, 화장실 개소 등의 추진으로 산뜻하고 보기 좋은 시장을 만들었다.

 이렇게 지역과 시장 발전을 위해 특유의 역량과 지도력으로 노력해온 윤판덕 전 회장이 4일 향년 81세로 타계했다.

 시장 현대화에 이어 고 윤 회장은 전통시장 보호를 위해 시장 의용소방대 대장으로 화재 예방체제 구축과 신속한 대응 위해 소화기 10대 배치, 능동적 진압을 위해 이동식 자판 설치, 상거래 질서 확립 위한 무인계량기 설치 등을 통해 현대식 감각의 시장을 만드는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장래 나라의 동량인 청소년 보호 및 선도를 위한 청소년 위원장, 2동 통장회 회장으로 행정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고 윤 회장은 이 밖에도 노인공경 위한 경로당 설치 등 많은 업적으로 도지사, 국회의원, 시장 등 각급 기관단체로부터 80여개의 상을 받기도 했다.

 항상 따뜻하고 정이 많아 불우이웃을 남모르게 돕는 등 선행을 계속해온 훌륭한 인품의 모범지도자인 고 윤판덕 회장의 타계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움을 갖고 깊게 애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희망로타리클럽, 더 큰 희망 쏘아 올린다”
“‘봉사로 삶의 변화를’이라는 쉐이커 메타 R1 회장님의 표어와 함께 저희 안성희망로타리클럽은 진정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이진희 8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클럽 발전의 방향을 이렇게 제시한 뒤 “이덕삼 차기 총재님이 이끄시는 미라클팀의 일원으로서 7대 중점 목표인 지구회원 N% 순증강 달성과 봉사프로젝트의 영역과 임팩트 향상, 공공이미지 강화를 통한 로타리 브랜드 확대, 로타리 웹사이트 활동, 시대 변화에 맞는 혁명적 변화 실현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어떤 일에 노력을 들이면 그 일이 그 사람을 규정한다’라는 문장을 마음에 새기고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리더가 되어 안성희망로타리클럽 회원님들과 발맞춰 봉사를 힘써 행하겠다”약속하고 “지금은 비롯 신생이고 작은 클럽이지만 이러한 노력이 모여 언젠가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에서 가장 큰 팀이 되리라 믿는다”는 희망적 말로 참석자들로부터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이진희 회장은 “모든 일은 회장 혼자의 힘으로만 할 수 없다”면서 “클럽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전통문화 계승 발전 앞장
“문화와 예술의 가치가 국력이 되고 있는 이때,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품격 있는 문화도시 건설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화에 대한 시대적 소명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안성문화원 김순안 부원장은 “우리 문화 가족과 시민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안성은 예로부터 예향의 고장으로 평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향토문화 중흥의 새 시대를 여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원장은 안성시 1동 가사2통 통장으로 평소 이웃 간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편의 증진과 마을 발전을 위해 특유의 역량으로 주민과 지역을 위해 항시 노력한 업적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로부터 모범 통장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재명 도지사는 김순안 통장이 “평소 이웃간 화합을 도모하고 일선행정 업무 추진에 적극 협조하며 모범적인 통장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지대하다”며 상을 수여하며 치하했다. 특히 마을을 대표하는 통장으로 평소 인륜의 첫째 덕목인 경로효친 정신을 발휘해 노인들의 쉼터인 경로당 활성화와 복지증진, 그리고 노후를 안락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극정성으로 돌보면서 노인들의 찬사를 받고 있는 김 부원장이야말로 존경받을 모범여성지도자며, 참다운 봉사인이 아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