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지역 주치의 안성성모병원

2010.06.14 13:16

시민건강과 환자 만족도를 위한 앞선 친절 서비스 실천

 ‘인간 존중·생명존중’ 의 참 인술을 바탕으로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서로 믿고 함께 하는 병원’ 을 경영 이념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는 안성성모병원이 안성지역의 주치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안성성모병원은 전 직원이 성실과 신뢰, 그리고 친절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병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 예절 향상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병원을 찾아주는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같이 내 집처럼 편안을 느낄 수 있도록 환자 중심의 친절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매일 아침 직원들이 병원 앞에 도열해 친절을 다짐하는 아침조회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할 뿐더러 친절에 대한 신뢰의 폭을 차분히 쌓아 가고 있다. 안성성모병원 직원들은 “우리는 고객의 빠르고 완벽한 쾌유를 이끌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재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봉사한다” 는 슬로건을 가슴속 깊이 축적하고 마음속에서 우러나는 친절서비스로 미래지향의 병원 문화를 가꾸어 나가고 있다. 안성성모병원은 ‘고객님의 말씀’ 이라는 카드를 만들어 병원을 찾는 시민과 환자들이 직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카드의 주요 내용을 보면 △의료진의 환자에 대한 관심과 설명은 어떻습니까? 를 시작으로 △의료진의 기술과 전문성은? △간호사의 친절과 응대 태도는? △검사직원의 친절과 응대 태도는? △접수·수납직원의 친절과 응대 태도는? △병원 장비 및 시설은? △휴게소 및 편의 시설은? △병원 환경의 쾌적하고 청결 상태는?△병원을 이용한 후 느낀 만족도? 등의 설문조사를 통해 친절 우수 직원을 선발해 시상 하고 있다.

 이와 같이 안성성모병원은 지역과 시민 건강을 책임진다는 의지와 목적으로 1994년 개원한 이래 18만 안성 시민과 환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