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오는 7월 7일 ‘제22회 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맞이하여 안성시 양성평등상 수상후보자 접수를 받고 있다.
안성시 양성평등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성 차별적인 인식과 관행을 개선하여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양성평등적 지위향상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여 양성평등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공헌한 시민을 선발하여 표창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선발기준은 다음과 같다. 선발부문은 양성평등 부문 3명으로 6월 5일 오후 6시까지 해당 읍·면·동 및 시에 접수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사회 각 분야에서 성 차별적인 인식과 관행을 개선하여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람 △여성의 능력개발 및 일자리 창출, 가족친화경영 등 여성의 사회참여를 도모하고 여성의 지위향상에 기여한 사람 △폭력의 근절과 그 피해자 보호, 취약계층 여성 지원 등 양성평등적 지위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사람 △그 밖에 양성평등 사회실현과 여성 권익증진 등에 기여한 사람으로 현재 안성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해당 읍·면·동장 및 기관·사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자여야 한다.
궁금한 내용은 안성시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시 담당자(031-678-2273)또는 읍·면·동 가족여성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