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봉사활동 모습
안성시는 생활 속 지혜로 아이디어를 모으고 나눔과 봉사의 해피메신저 활동을 하게 될 제3기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주부모니터단은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속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해 제안하고 국가정책과 지방행정의 시책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을 제출하거나 나눔·봉사활동으로 따뜻하고 공정한 사회 실현을 위해 해피메신저 역할 등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자격은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주부다.
특히 워크숍·세미나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 지장이 없고 정책 제안 경험이나 모니터 활동 실적이 있는 사람을 우선한다. 활동기간은 2011년 2월부터 2012년 1월까지 2년간인데 이들은 생활공감홈페이지에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국정소통의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제안 및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포인트 마일리지와 정부포상 등을 수여한다는 것이다. 모집 기관은 1월 20일까지며 지원방법은 OKlite홈페이지(www.oklite.go.kr)에 게시된 ‘제3기 생활 공감 주부모니터 지원서’를 작성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대상자 발표는 1월31일 oklite 및 생활 공감 홈페이지에 공고 되는데 궁금한 사항은 시청 주민생활지원과(678-219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