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브런치가 있는 교육 학부모 설명회

2024.09.27 15:18

초·중·고 자녀의 교육과 미래를 그리는 학부모 설명회 개최

 안성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브런치가 있는 안성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는 안성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이해하고 기초학습 및 자녀의 진학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첫 문을 연 지역교육협력 사업 설명은 현장 맞춤형 교육 지원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님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안성맞춤 공유학교와 미래교육협력지구의 활성화 및 내실화에 학부모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현장을 지원하는 안성교육자원봉사센터 안내,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양질의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돌봄(Educare) 통합 서비스인 늘봄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진행된 기초학력 분야에서는 안성 기초학습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안내하였다. 기초학습지원센터는 기초학력 다중학습안전망을 더 촘촘하게 하는 학교 밖 기초학력 지원 시스템으로 통합진단치료비 지원 등 새로운 사업을 소개하여 학부모의 호응을 끌었다.

 설명회의 마지막은 학생 성장단계에 맞춘 안성형 2025 고입, 2025~2028 대입 안내로 장식하였다. 관내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를 강사로 모시고 비평준화지역인 안성에 맞는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안내 및 원서작성 방법,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에 따른 변화되는 2028 대입 안내까지 학부모님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으로 알차게 진행하였다.

 관내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브런치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의 교육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 교육에서 나아가 안성교육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심상해)은 “학부모는 자녀 교육을 위해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교육의 주체이자 교육공동체이기에, 이번 설명회가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미래의 희망, 안성맞춤 행복교육’에 학부모님이 함께 하실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