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화부터 근·현대 미술까지 고급 미술 강좌를 온라인으로

2015.07.02 14:31

<경기도 e-배움터 홈런> 인문학으로 읽는 미술, 온라인강좌 2개 7월 1일 개설

<과정명> 한국 근·현대 미술 한눈에 파악하기, 동양화 시대를 읽다

미술전시회 방문 어려운 도민들에게 전문가의 수준 높은 강좌 제공

·현대미술의 작품과 해석을 유쾌하고 쉽게 전달

동양화에 숨어있는 뜻과 의미를 해석하는 노하우 배울 수 있어

 경기도가 동양화, ·현대 미술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미술에 대한 인문학 교양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무료 평생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1일부터 경기도에서 배우는 인문학이란 주제로 <한국 근·현대 미술 한눈에 파악하기><동양화, 시대를 읽다> 2개 온라인 강좌를 개설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정상연 전시해설사가 강사로 나서는 한국 근·현대 미술 한눈에 파악하기강좌는 일제강점기 우리 화단의 예술경향부터 1990년대 이후의 한국미술까지 자칫하면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 미술역사의 흐름을 유쾌하고 쉽게 풀어준다. 특히 박수근, 이중섭, 백남준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작가의 작품들부터 김수자의 보따리’, 서호도의 집속의 집등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작가들의 작품들까지 배워볼 수 있다.

 ‘동양화, 시대를 읽다강좌는 얼굴학자로 유명한 조용진 교수가 진행한다. ‘동양화는 보는 그림이 아닌 읽는 그림이라는 주제로 그림 해석을 통해 시대상을 읽을 수 있는 힘을 가르쳐준다.

 이 강좌를 수강하고 나면 소나무, , , 난초 등 동양화에 자주 등장하는 사물들이 지닌 각각의 의미를 배울 수 있으며 왜 장닭이 병아리를 돌보며, 오리는 왜 반드시 두 마리를 그리며, 왜 백로는 반드시 연 열매와 함께 그리는지 등 동양화 속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뜻을 해석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경기도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은 외국어, 자격증, 자녀교육, 부부코칭, 노년생활, 재테크, 은퇴설계, 다문화, 여행, 인문교양, /창업, 경영, 컴퓨터 활용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800여개의 다양한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홈런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런 홈페이지 및 전화(1600-0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