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보건소는 폐경이나 신체활동 감소 고지방, 고열량 식품섭취 등으로 인해 만성질환의 위험이 보다 많이 노출되어 있는 중년여성의 비만 관리를 위해 올 하반기 ‘건강하고 아름다운 중년여성 만들기’프로그램 참여자를 9월 3일까지 선착순 50명을 신청받는다.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허리둘레가 80cm(32인치) 이상 비만에 해당되는 30∼64세의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12주간 매주 월·수·금요일 2시간씩 보건소 지하 강당에서 시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트레칭, 근련강화운동, 식사일지 기록, 보건 교육 등 비만 관리를 위한 내용으로 운영되고 프로그램 전·후 2회의 평가로 체지방률, 체질량지수, 근육량, 복부비만도,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HDL, LDL, 혈압, 혈당검사 실시로 참여 효과를 체험토록 함으로써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건강 생활습관 개선사항을 시민 사회에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담당자는 “가정과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면서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는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만큼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건강증진실(678∼575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