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형 콘텐츠 전시회 ‘글로컬 콘텐츠 페어’ 개최

2015.10.12 10:30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45개 지역특화 콘텐츠 참여

일산 킨텍스에서 108~103일간 열려

설화, 정글, 모험, 추억, 상상, 미래 등 6개 주제로 다양한 체험

 경기도와 문화체육관광부는 10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제1글로컬 콘텐츠 페어(콘텐츠 영재 만들기 상상체험관)’를 공동 개최했다.

 ‘글로컬 콘텐츠 페어는 설화 등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지역 특화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에게 문화향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는 전통설화를 체험공간으로 재현한 속닥속닥 설화놀이터, 밀림 숲 탐험을 테마로 한 살금살금 정글놀이터,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되어보는 쿵쾅쿵쾅 모험놀이터, 엄마와 아빠 세대의 추억의 시대에서 놀아보는 새록새록 추억놀이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노는 놀이공간인 우당탕탕 상상놀이터, 증강현실, 4D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두근두근 상상놀이터 등 6개 테마파크 공간으로 구성되며, 모두 45개의 지역콘텐츠가 참여했다.

 도 관계자는 고유성과 역사성이 있는 이야기 콘텐츠를 발굴해 뮤지컬, 게임, 애니메이션, 융합 등 다양한 형태로 어린이, 청소년, 부모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느끼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테마파크 별로 참가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험과 미션 수행 등을 병행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경기도 출품 대표 콘텐츠로는 한구슬전’(애니), ‘실내동물원’(키즈카페), ‘360도 체감형 게임기’(모션디바이스), ‘보드게임’(젬블로), ‘별에서 온 삐오 캐릭터’(캐릭터) 등이다.

 부대 행사로는 지역콘텐츠산업 중장기 발전방안 제안 및 토론 문화창조융합벨트 및 창조경제와 연계 발전을 위한 정책워크숍 지역콘텐츠산업 종사자 간의 네트워크 등 지역콘텐츠 산업 발전 토대 구축을 위한 행사와 관람객 대상 각종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내 품에 라바와 친구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캐릭터와 출연했던 아이돌 가수 및 배우들이 직접 나와 사진 찍기, 팬사인회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돋웠다.

 도 관계자는 이 행사는 어린이와 부모에게 친근한 지역 콘텐츠 특화 체험형 전시회.”라며 도내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우리 전통문화 콘텐츠의 우수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