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미․국화 재배현장에서 신품종 평가회 열어

2015.10.23 11:39

로열티 경감 위한 농가 및 시장 선호도 높은 신품종 지속적 개발 보급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1016일 고양과 이천 재배농가에서 경기도가 개발한 장미와 스프레이 국화 신품종 농가현장실증사업 현장평가를 개최한다.

 도 농기원은 매년 농가현장실증사업을 통해 재배가 용이하고 농가선호도가 높고 국내 유통시장에서 가격이 우수하거나 수출가능성이 높은 품종을 육성보급하여 경기도 품종의 점유율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날 평가에는 재배농가, 유통관계관, 종묘업체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경기도에서 육성된 장미 10품종, 국화 11품종 및 우량계통의 개화생육특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이날 평가단이 우수하게 평가한 품종은 국내보급을 확대하고 우량계통은 연말 품종화를 통해 재배농가에 보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에 평가를 받는 장미 스위트스킨품종은 살먼핑크색으로 화색이 우아하며 꽃이 크고 줄기가 곧고 굵어 품질이 우수하며 알리바바품종은 진분홍색으로 화색이 진하고 꽃의 길이가 길어 화형이 좋으며 생육이 빠르고 수확량이 많아 생산성이 우수한 특성이 있다.

 스프레이 국화 드림라운드품종은 이미 시장성을 입증 받아 국내 보급이 꾸준히 되고 있는 여름철 화색 발현이 우수한 품종이며 큐티드림은 노란색 겹꽃형으로 꽃 크기가 작고 절화 수명이 길어 꽃 상품 제작에 활용도가 높다. 화이트드림은 흰색 홑꽃형으로 화색이 선명하고 깨끗하여 웨딩용으로 적합하고, 흰녹병 저항성 있어 저온기 재배가 안정적이며 썸머드림은 노란색 아네모네형으로 매년 꽃을 피우는 개화특성과 고온기 화색발현이 안정적인 특징이 있다.

 임재욱 도 농기원 원장은 신품종 육성사업을 시작한 이후 다양한 우수품종이 개발되어 국내에서 시장성을 입증 받아 로열티 절감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기호도 높은 신품종을 중점 개발 보급하여 화훼산업의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는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web@mymedia.com
Copyright @2009 minan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사업자번호:경기도 다0004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82(창전동 123-1)/ Tel:031-674-7712, Fax:031-674-7713 / 대표자 정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