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봉공에 빛나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대장 합동 이‧취임식

김선용 신임 회장취임 “안전한 안성만들기” 약속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26일 오전 AW웨딩컨벤션에서 안성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7개 지역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용봉공에 빛나는 의용소방대 이취임식 행사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우석제 안성시장, 신원주 시의장, 양운석, 백승기 도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명이 참석해 이임하는 연합회장 및 각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임하는 회장, 각 대장들을 축하했다.

 이날 이임하는 김성환(남성 연합회장) 민동기(안성남대) 신명철(미양남대) 남철우(대덕남대) 신대철(칠장남대) 허은희(금광여대) 박우원(대덕여대) 김영자(서운여대)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과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새로 취임하는 김선용(남성 연합회장) 이추현(안성남대) 김장수(미양남대) 안병석(대덕남대) 박성수(칠장남대) 조영민(금광여대) 태남이(대덕여대) 고영선(서운여대)은 다년간의 현장 및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해 대원들 사이 두터운 신망과 신뢰를 바탕으로 투철한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번 신임 연합회장 및 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김선용 연합회장은 임원진 활동 경험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소통으로 소방발전과 안전한 안성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취임사를 전했다.

 정귀용 서장은 의용소방대 발전에 최선을 다해온 이임 연합회장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연합회장 및 대장들에게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지역주민 안전문화 발전을 위해 안성시 안전지킴이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