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창업 지망생들을 위해

‘지식재산 온라인 창업특강’ 개최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지난 17일 온라인을 통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교내 청년 창업 열기 확산 및 지식재산 기반 창업으로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 된 것이다.

 특강은 이정파트너스 조해연 변리사가 진행하였으며 △지식재산권 개요(특허, 상표, 디자인, 저작권 등 기본개념) △특허의 이해 △지식 재산권 사례 △특허 창출을 위한 전략 등의 주제가 다뤄졌다.

 특강에 참여한 디자인학과 임유진 학생은 “디자인 분야는 특히 저작권, 특허권이 굉장히 중요한 데 이번 기회에 상당히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사업 담당부서인 대학일자리센터 김한중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지만 학생들의 열정에 응원하며, 비대면시대에도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노인복지관, ‘칠장사와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 개최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 주최 ‘부모愛 감사해孝’ 행사가 어버이날인 8일 하루 동안 노인복지관에서 성황 속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박명수 도의원을 비롯 820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해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의 보살핌 속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김보라 안성시장과 최혜영 의원, 박명수 도의원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과 가정을 지키며 사회를 발전시킨 훌륭한 업적을 갖고 있다”라면서 “즐겁고 유익한 하루가 되길”축원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본관 1층 로비와 앞 마당에서 진행됐는데 마당에는 푸드 트럭 2대가 닭꼬치, 수박주스 간식으로 팝콘을 제공했고 체험부스에서는 보건소 만성질환 체크, 보청기 청소, 안성성모병원 혈압 및 혈당체크, 포도존이 인기 속 운영됐다. 복지관 참여 어르신 중 93세 이상 어르신 4명을 장한어버이상으로 선정, 장수선물을 전달했고 무료로 팥찰밥, 소고기 미역국, 소LA갈비찜, 한식 잡채, 떡, 음료수 등 나눔 식단 제공 등 이날 행사는 먹을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로 참여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해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