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시정책과

행복비타민으로 청렴에너지 충전

 안성시 도시정책과(과장 정창훈)가 활기찬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행복비타민으로 청렴에너지 충전’이라는 청렴시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이 청렴시책은 직원 및 방문민원인들에게 봄철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을 나눔과 동시에 일상 속에서 청렴 실천을 마음에 새기고자 마련됐다.

 또한, 과에서 키우는 식물에는 영양제를 공급하여, 새로 돋아나는 푸른 잎처럼 청렴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으며, 컴퓨터와 모니터로 가득 찬 사무실에 자연의 신선함을 더하고 직원과 식물 모두 활력을 찾고 에너지를 충전 받는 등 생기 가득하고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의 의미도 더했다.

 정창훈 도시정책과장은 “청렴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 있는 것이다. 작은 비타민 하나로 사람과 식물 모두에게 애정과 관심을 주고 위로와 용기를 받는 시너지 효과가 청렴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생각의 전환을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