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례 전통여류화백

URL복사

안성문화원장 직무대행 선임

 안성문화 발전과 전승의 최고 단체인 안성문화원 원장 직무대행에 안성 미술·문화·예술 대상과 경기도를 빛낸 여성미술대상을 수상한 김종례 부원장이 선임됐다.

 김 신임 원장 직무대행은 일찍이 한국 국전과 미술대전을 통해 미술가로 등단한 뒤 한국미술협회 안성지부장을 역임하는 동안 매년 회원전을 통해 지역 시민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었고, 또 시민과 미술 예호가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시각과 깨끗한 마음을 선사했다.

 특히 문화의 시대를 맞아 안성문화를 융승하게 만들 지도력과 열정을 겸비한 인물이라는 것이 일반적 정평이다.

 또한 김 원장대행은 안성예총 초대회장과 경기미술여류작가회장으로 예술인간 폭넓은 교류와 가치 실현을 통해 예향의 고장인 안성의 명성을 드높였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탁월한 역량과 따뜻하고 친화적인 성품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는 김 원장대행은 문화가족간 화합과 나아가 안성문화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1동 주민센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일시 폐쇄
안성시는 안성1동 주민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해당 주민센터를 일시적으로 폐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안성1동 동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주민센터 직원 등 32명에 대한 전수검사에 돌입하였고, 청사에 대한 철저한 방역소독 후 일시 폐쇄조치했다고 전했다. 확진자는 지난 21일부터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직까지 감염경로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재, 1차적으로 해당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조치하였으며, 추후 검사결과에 따라 업무 재개 시점이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역학조사관을 중심으로 확진자 동선에 따른 카드결제 내역 및 CCTV 정보 등을 통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주요동선 중 주일에 관내 교회 예배 참석이 확인되어 현장 CCTV 정보를 확인한 결과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당일 예배 참석자 대부분이 검사 후 수동감시 조치됐다. 시는 추후 연관성 있는 확진자가 추가 발생할 경우 능동감시자도 자가격리 조치 등 방역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며, 특히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안전 사회는 우리가 책임진다’
소방현장에서 의용봉공 정신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안성의용여성소방대 보개면 소방대 김상희 대장은 항상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국민의 안전의 수호천사로 사명과 역할에 충실히 하고 있다. 집에서 가사일을 할 때 또 차량을 타고 이동하다가 연기가 나는 곳이 있으면 화재 났나, 산불이 발생 했나 모든 일을 멈추고 현장으로 달려갈 정도로 긴장 속에 살고 있는 김 대장은 ‘시민의 안전이 우리의 존재 이유이며, 책무’라며 오늘도 재난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김 대장은 일찍이 보개면 적가마을 부녀회장으로 마을 사업을 추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든 공적도 갖고 있다. 또한 안성3·1독립운동선양회 여성회장으로 일제에 국권을 빼앗기고 절망할 때 분연히 일어나 독립운동을 하다가 순국한 자랑스런 선열들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선양하고 그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현대를 살아가는 후대들에게 계승시켜 삶의 표본으로 세우도록 하고 있다. 김 대장은 “우리는 독립과 호국의 지도자들을 늘 기억해야 합니다. 그분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행복을 누리며 잘 살고 있습니다.”며 선양정신 함양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바르게살기운동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