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양도서관 ‘원어민 영어그림책방’ 운영

5세~12세 어린이 대상 참여자 모집

 아양도서관이 이달 28일부터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및 원어민 영어그림책방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아양 온(Online)도(Library)는 36.5’는 1기를 마치고, 2기 과정으로 5월 10일부터 7월 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박완서가 그리울 때 필사모임, 심리학 30일 읽기, 영어그림책 낭독 모임, 글쓰기를 위한 책읽기, ‘코스모스’ 함께 읽기, 아마존 킨들로 영어원서 들으면서 따라 읽기 등이 있으며, 각각의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모여 전문 강사 또는 담당사서의 주도 하에 진행된다.

 또한, 원어민 영어그림책방 ‘Book and fun with Nkauj teacher’는 5월 10일부터 7월 22일까지 월요일 오후 5시(9세~12세 대상)와 목요일 오후 5시(5세~8세 대상)에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율동이나 보드게임 등을 아양도서관 영어체험동화마을에서 진행하는 대면 수업이다.

 프로그램의 참여 접수는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도서관행사→도서관행사 신청)에서 가능하다.

 아양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도서관 특화서비스의 일환으로 AYL잉글리시(AYang Library English) 영어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며, ‘AR/SR 영어독서수준 진단프로그램, 영어원서 함께 읽기 온라인 프로그램, 영어원서 전자책서비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키즈 북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안성시 도서관 ☎678-073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