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폐보도블럭 재활용 서비스 운영

도로공사 중 발생한 보도블럭 무료 제공, 상차도 지원

 안성시가 환경보호와 예산절감을 위해 폐보도블럭 재활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폐보도블럭 재활용 서비스는 도로확포장공사, 보도정비공사 등 관내에서 시행하는 도로공사에서 발생되는 폐보도블럭을 수거하여 필요한 시민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것이다.

 폐보도블럭은 건설폐기물로 취급되어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소각, 매립 등을 통해 폐기해야 하나, 시는 폐보도블럭 무상 나눔을 통해 자원재활용 및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배부는 금광면에 위치한 제설작업장에서 진행되며, 폐보도블럭 상차는 안성시에서 지원한다.

 조종기 도로시설과장은 “폐보도블록 재활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자원절약 및 환경보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성시청 도로시설과(678-5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