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우리 동네 함께 바꿔요!”

 안성시는 오는 6월 4일까지 ‘2021년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은 쇠퇴된 원도심을 활력 있는 동네로 탈바꿈하기 위한 시민교육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기본학습과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한 이해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지역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시에서는 이번 2021년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교육과정을 성남·옥천지구 중심으로 운영하며, 뉴딜사업에 대비하는 등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교육은 6월~8월까지 주1회, 총 10강으로 운영되며, 벤치마킹과 워크숍을 포함한 모든 활동은 동네별로 시간과 장소를 정해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교육신청이 가능하고, 안성시청 홈페이지(안성소식→시정정보→고시/공고)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도시재생지원센터(안성시 고수2로 13)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031-678-2949)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도시재생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사 업의 주체인 주민의 역량을 이끌어내고자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안성시 도시재생대학은 2017년부터 추진 중이며, 작년의 경우 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