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관광택시’ 시범운영 앞두고 운행자 모집

URL복사

오는 9월부터 ‘택시타GO, 안성돌GO 안성관광택시’ 시범운영

 안성시가 소규모 FIT(Foreign Independent Traveler; 개별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을 준비하고자, 오는 9월부터 ‘택시타GO, 안성돌GO 안성관광택시’를 시범운영할 예정으로 원활한 ‘안성관광택시’ 운영을 위해 관광택시 운행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성관광택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한 대표적인 교통관광 서비스로, 관광택시 운행자는 관광코스 안내와 맛집, 축제, 공연 소개 등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관광택시 운행자 모집인원은 8명이며,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5년 이상 관내에서 운행을 한 안성시 개인택시조합 회원으로 5년 이상 무사고 운수종사자 중 출고 3년 미만의 2400CC이상 택시 소지자이다. 특히, 모범운전자와 관광, 역사 관련 경력을 보유한 자는 서류심사 시 우대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은 7월 1일부터 2일까지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jeon1980@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3차 시연심사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지원자의 적격성을 평가하여 최종적으로 관광택시 운행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운행기사는 관광 안내 및 친절 서비스 등 소양교육을 거쳐 관광택시 운행자로 활동하게 되며, 세부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성관광택시가 안성을 대표하는 관광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재능을 갖춘 택시 기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