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자원순환 집행계획

URL복사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안성시가 지난 27일 ㈜한국산업관계연구원과 관련기관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자원순환 집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자원순환기본법에 따라 환경부의 자원순환 기본계획과 경기도의 자원순환 시행계획에 따라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과 폐기물 발생억제 및 순환이용의 촉진 등 자원순환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중장기 정책목표와 추진전략을 마련한 것으로, 안성시 인구 추이 및 폐기물 발생량 등 현황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의 안성시 여건 변화를 전망하여 폐기물 감량 및 순환이용 활성화 등 자원순환 촉진에 관한 집행계획 수립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생산-소비-관리-재생’ 4단계로 추진방향을 정하고 단계별 세부 추진방향을 통한 폐기물 감량 및 자원순환 문화조성 및 확산, 폐기물 관리강화로 생활쓰레기 부문 목표순환이용률을 2022년까지 57.4%(현재 56.5%)로 높이고, 최종처분율은 20.8%(현재 27.1%)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생산단계 폐기물 원천감량 촉진을 우선으로 생활 속 폐기물 발생 억제, 재활용 배출 수거 체계 개선, 자원순환 실천문화 활성화, 폐기물 처리시설의 확충 등 중장기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박종도 안성시 주거환경국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배달문화, 택배문화 등 생활패턴의 변화로 재활용품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잘 수립, 다양한 정책에 활용하고 안성시가 자원순환 도시를 선도하길 바란다”며 “함께 참여해주신 기관 및 단체에서도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