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참여예산 한마당 온라인 사전투표 실시

‘내손으로 직접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

 안성시가 “2021년 안성시 참여예산 한마당 온라인 사전투표”를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투표 대상사업은 지난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제안받은 129건의 사업 중 사전심의위원회를 거쳐 우수제안사업으로 선정된 3개 부문 10개의 사업이다.

 안성시민 누구나 기간 내에 시 홈페이지를(www.anseong.go.kr) 통하여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 결과는 10월 20일 참여예산 한마당(본심사) 결과와 합산이 되어 시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재정 민주주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 ☏678-203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