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안성교육 발전 방향 모색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이 지난 27일부터 28일 이틀간에 걸쳐 2021 안성맞춤교육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 1일차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사전 질의와 유튜브 방송을 활용한 실시간 댓글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식전 행사로 청소년 밴드공연(TSOD 팀)과 최현유 학생(일죽초)의 시낭송으로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렸고, 동영상을 통해 김보라 안성시장과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백승기, 양운석 경기도의원이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추창훈 한들고 교장의 ‘지역의 시민을 키우는 풀뿌리 지역교육’주제 강연과 안성혁신교육포럼과 연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추구해야할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교육공동체 토론회의 지정토론자로는 학부모, 학생, 교사,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장, 시민활동가와 안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참여하여 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지역 교육의 과제와 미래의 비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컨퍼런스 2일차에는‘기후위기와 생태전환교육’에 대해 이선경 교수(청주교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학교자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사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공간혁신’5가지 주제의 운영 사례들을 교육가족이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진만 교육장은“교육공동체와 함께 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컨퍼런스에서 제시된 여러 과제들은 지자체를 비롯한 교육공동체와 함께 손잡고 학생 중심의 교육 정책으로 구체화 시켜 우리 지역이 혁신미래교육의 중심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노인복지관, ‘칠장사와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 개최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 주최 ‘부모愛 감사해孝’ 행사가 어버이날인 8일 하루 동안 노인복지관에서 성황 속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박명수 도의원을 비롯 820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해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의 보살핌 속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김보라 안성시장과 최혜영 의원, 박명수 도의원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과 가정을 지키며 사회를 발전시킨 훌륭한 업적을 갖고 있다”라면서 “즐겁고 유익한 하루가 되길”축원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본관 1층 로비와 앞 마당에서 진행됐는데 마당에는 푸드 트럭 2대가 닭꼬치, 수박주스 간식으로 팝콘을 제공했고 체험부스에서는 보건소 만성질환 체크, 보청기 청소, 안성성모병원 혈압 및 혈당체크, 포도존이 인기 속 운영됐다. 복지관 참여 어르신 중 93세 이상 어르신 4명을 장한어버이상으로 선정, 장수선물을 전달했고 무료로 팥찰밥, 소고기 미역국, 소LA갈비찜, 한식 잡채, 떡, 음료수 등 나눔 식단 제공 등 이날 행사는 먹을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로 참여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해주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