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수시 모집 알림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총자산가액 2억5천500만원 이하 해당

 안성시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시행하는 2023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란 도시 저소득 국민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다세대,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신청자격은 무순위이며, 모집공고일(2023.08.07.)기준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당해 세대의 총자산가액이 2억 5,500만원이하, 자동차가액 3,683만원 이하인 세대이며, GH 매입임대주택 현재 거주자나 외국인은 신청이 불가하다.

 입주 신청은 오는 8월 21일부터 공급주택 소진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접수가 불가하다. 또한 1세대 1주택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중복 신청하는 경우 전부 무효 처리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대상 주택은 경기도내 시·군 소재 다가구 등 주택이며, 공고문에 지역별 매입임대 주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자보수 중인 주택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택 열람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하며, 주택 개방 기간은 오는 8월 18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이며, 주택 개방 시간은 오전10시~오후4시까지, 주택 열람 방법은 지역별 매입임대주택 센터(남부/동부/북부)로 전화를 한 다음에 주택 내부를 열람할 수 있다.

 남부매입임대(수원) ☎031-214-8463,/ 북부(의정부) ☎031-852-4208,/ 동부(남양주) ☎031-567-2486

 공고문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누리집(청약정보-분양/임대공고-주택-공고명 검색)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