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이 학교를 바꾼다!! 나만의 +α를 찾아라!’

안성시, 안성맞춤 대학입시 수시지원전략 1:1 컨설팅 운영

 안성시가 수시 및 정시 대학 선택 시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으로 진학률 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자 ‘안성맞춤 대학입시 전략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안성 메가스터지 기숙학원에서 관내 고3학생 및 학부모 20팀을 대상으로 수시지원전략 1:1 컨설팅을 운영한다.

 컨설팅 대상은 지난 7월 개최한 수시지원전략 설명회 참석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연계열 13명, 인문계열 7명이다. 6월 평가원 모의평가 결과와 학생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모의평가 위치․생기부 위치, 전략과목․취약과목 관리방법, 2024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 등 학생 1명당 약 1시간 동안 전문 컨설턴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수시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는 12월~2월에는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전략 및 컨설팅이 운영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문의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 678-685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