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 문화와 역사를 찬란히 빛낸다’

안성향토문화역사연구회 창단 선언
유재용 회장 “향토 문화와 역사를 발굴, 선양위해 매진할 터”

 안성시향토문화역사연구회 창단식이 6일 오후 5시부터 공도읍 소재 향토문화역사관에서 열렸다.

 이날 창단식에는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 최호섭 시의원, 박석규 안성문화원장, 천동현 안성시재향군인회회장, 오주웅 안성시드론항공협회장을 비롯 많은 사회단체장과 회원들이 참석, 축하 분위기 속에서 정관승인과 초대회장에 유재용씨를 만장일치 추대했다.

 신임 유재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안성향토문화역사연구회는 지난 2022년 안성의 문화를 사랑하고 보존 발전시키기 위해 향토문화에 대한 학식과 역사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뜻을 모아 공부하고 의견을 나눔으로 시작됐다”고 설립 경위를 설명한 뒤 “‘과거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역사의 가치는 오늘을 살아가고 또한 미래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원이된다”며 “여러분과 함께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긴 향토문화와 역사를 발굴하고 널리 선양케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유재용 회장은 지난 수년간 안성 지역이 향토문화와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본인의 고향인 안성의 역사를 기억하고 향토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이 안성 지역의 뿌리를 지키는 일 임을 자각하고 개인적인 시간과 열정, 그리고 경제적인 모든 부분을 아낌없이 투자해 수많은 유물을 모으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정열 시의회의장과 신동례, 유권자 연맹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박물관을 보고 웅장함과 옛 장인들의 얼이 가득한 진구한 유물을 잘 갖추어져 있는데 데해 놀라움을 갖게된다”라면서 “소장 된 유물을 공개해 많은 사람들의 관람을 통해 옛 사람들의 생활상은 물론 선조들의 지혜와 예술성에 자부심을 갖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석규 원장은 “현재 문화원이 운영하고 있는 향토문화연구회와 향토문화역사연구회와 교류와 협력을 통해 공통발전의 길을 모색, 안성의 향토문화의 웅장함을 쌓는 계기를 만들자”고 주문성 발언을 했다.

 안성향토문화역사연구회는 앞으로 안성시 및 국내 향토문화 발굴 및 보존, 옛 전통문화 행사의 발굴 및 재현 등 향토문화 육성과 보존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향토문화와 역사를 발굴 홍보를 통해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선 임원들은 다음과 같다.

△고문 정수인, 배명효, 편종국, 오주웅, 이문범 △회장 유재용 △부회장 이근희 △사무국장 박미옥 △사무차장 엄경희 △감사 이종각, 이희성 △이사 이선희, 이미라, 이춘선, 김지안, 김경희, 김상희, 김혜영, 김성근, 유재만, 윤길영, 민치훈, 김희숙, 김진철, 조성천, 길병완, 이봉재 씨 등이 위촉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