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청년고용서비스’ 최고 대학 입증

고용노동부 핵심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대학 재학생 맞춤 고용서비스 우선협상대학 선정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가 고용노동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과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의 핵심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추진한 청년 고용서비스가 큰 성과를 보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기에 가능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확대 개편한 사업으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의 청년까지 확대되는데 1년차 사업비 3억과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5년간 총 15억원 규모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한경국립대학교는 대학의 청년 특화 고용서비스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데 힘쓸 것으로 전망된다.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은 저학년 대상 빌드업 프로젝트, 고학년 대상 점프업 프로젝트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 청년의 원할한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년차 사업비 4억5천만원을 지원받은 뒤 우수한 성과를 보일시 최대 6년간 사업이 연장된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4년 연속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우수대학에 선정되는 등 한경국립대학교는 다양한 취업지원경험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이번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청년들의 활발한 노동시장 진입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