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과학의 최고봉 ‘안성시 드론항공협회’ 현판식

관내 초·중·고생 대상 드론 축구장도 개방

 LED색 조명과 온갖 방법으로 곡예 또는 회전 비행하면서 발생하는 드론 특유의 효과음, 센서로 무장한 드론 플레이 5명이 광학안전센스안에서 드론 5기를 조정, 공을 골대에 넣기 위한 이색 경기를 관람하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은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ICT드론 축구 경기에 환호성을 보냈다.

 안성시드론항공협회(회장 오주웅)는 지난 20일 오후 2시 안성시 거리미길 소재 드론게임장에서 드론연합회 5개 단체 임원과 많은 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회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협회는 지난달 2일 청소년을 위한 드론 축구프로그램을 개발, 관계기관의 검증과 전문 지도자와 공식 심판체제를 구축한 뒤 협회 내 축구게임장을 개설, 이날 개방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올 3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안성 관내 초중고생을 위한 새로운 특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주웅 회장은 “안성관내 청소년들의 미래전략산업인 드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드론 축구라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성장 및 사회성 함양 구현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겠다”라면서 “나아가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 문화 확대 뿐만 아니라 아울러 특수프로그램 개발로 온 가족과 함께 하는 사회 체육활동으로 안성시가 건강한 사회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사람이 직접 드론 축구공을 조정해 진행되는 드론축구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미식축구처럼 드론 공을 상대편 골문에 넣는 방식과 다른 하나는 일반 축구처럼 드론 공을쳐 상대편 골문에 넣는 방식이 있다.

 드론체험장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는데 주소는 안성시 거리미길 144-4, 안성아트홀 정문 앞에 소재되어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