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 경기도 교육감 후보

경기도 전세버스 운송사업 조합과 ‘안전운행 지킴이 약속’ 협약식 가져

 조전혁 경기도 교육감 후보는 62일 오후 130분에 경기도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사무실에서 안전운행지킴이 약속협약식을 가졌다.

 조전혁 경기도 교육감 후보는 협약식에서 내일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49재다. 이를 추모하는 마음에서 바다 뿐만 아니라 육로(陸路)에서도 사고가 빈번함을 직시해야 한다, “버스 운수종사자들의 책임감과 안전운행에 대한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절실함을 느껴 협약식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운수종사자들 역시 아이들을 위해 안전운행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