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핫 플레이스, 네이버에서 만나요

생활, 문화, 축제/행사, 맛집, 관광지 등 경기도 소식 네이버에서 한눈에

 91일부터 경기도 각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네이버에서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인물, 장소, 미담 등 경기도와 도민의 진솔한 매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기존의 명소와 맛집, 프랜차이즈 정보 노출에서 탈피해 다양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주제판으로 네이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도는 네이버 플레이스에 31개 시군의 특징을 접할 수 있는 장소, 평범한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경기도민 이야기, 이웃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식당, 동네와 골목의 작은 문화 행사 정보 등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1일 현재 9월 경기도 축제 함께 나누는 광교 따복 텃밭 꿈꾸는 자의 보물섬 부천 만화박물관대한민국 마지막 황태자의 정혼녀 민완갑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평택 힐링뮤지컬 빨래경기도 섬 국화도경기도 이색도서관 베스트 3 80건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박태환 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인터넷을 통한 소통은 다양하고 정확하게, 따뜻한 사람의 시선으로 보고, 쓰고, 소통될 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아직 알려지지 않은 경기도 이야기가 많다. 앞으로도 경기도의 이야기를 많은 분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