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공동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김장김치기탁

김장김치가 필요한 가정에 당일 배분

 삼부공동체(회장 정일교)가 지난 19일 공동체 어르신들의 손맛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기탁 받은 50박스 김장김치를 직접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요처를 통해 김장김치가 필요한 가정에 당일 배분되었다.

 삼부공동체는 ‘동네어르신과 함께, 안성시 우리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동체로 마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주민 스스로 고민하고 추진하는 주민주도 사업이다.

 어르신의 맛깔스런 손맛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나누는 방식으로 기획이 되었으며, 겨울을 맞아 배추를 직접 절이고 씻고, 버무린 정성스런 김장김치를 나누어 주민 공동체를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쳤다.

 삼부공동체 신용섭사무국장은 “삼부공동체에서 어르신의 정성과 손맛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를 나누게 되었다.” 며 “어르신들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나누는 감사한 기회를 더 많이 갖고 싶다.” 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안성시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삼부공동체에서 주민주도 사업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에 나누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며 “기탁 받은 김장김치는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경국립대학교 총동문 동문의 날 개최
‘열린대학 함께하는 대학 미래로 가는 대학’이란 슬로건 아래 새롭게 도약하는 한경국립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천동현) 정기총회가 지난 27일 오전 11시부터 모교 컨벤션에서 재학생 동아리 팀인 돋은볕 풍물단의 흥겨운 축하 공연 속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 송근홍 안성시노인회장, 안정열 시의회의장, 박명수 도의원, 유원형 전 시의회부의장, 정토근 시의회부의장, 시의원, 안성지역 단체장을 비롯 많은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염진옥 총무국장 사회로 진행됐다. 천동현 회장은 인사말에서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교육의 중요성이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 때 우리 모교 발전은 개인의 명예에서 한 단계 높여 국가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강조한 뒤 “의예과 신설 추진과 백성초교 부지를 한경대에 편입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주문성 발언을 했다. 천 회장은 “이것은 본인 혼자가 아닌 학교와 동문, 안성시민들이 함께해야 한다”면서 “모교가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교에서 수도권 종합 최고 대학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원희 총장은 “한경대학교와 평택 소재 한국복지대학교간 통합으로 국립대학교인 한경국립대학교로 출범한 이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