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에게 꿈과 이상을 심어준 안제준 강사님

자원봉사자 김석근

장애인들에게 꿈과 이상을 심어준 안제준 강사님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에서 윤종문 회장이 운영하는 곳에 일주일에 한 번 금요일 오후 젊으신 강사님(안제준)께서 오시어서 온 세상을 푸르른 빛으로 만드시는 것을 목표로 해서 참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씨앗을 심고 싹이 터 오르면서 파랗게 변하는 모습이 너무도 신기하고 마음을 가다듬기 어려울 정도로 심장을 뛰게 하고, 정신적으로 안정과 모든 스트레스를 없이 한다는 것을 느끼신 모양입니다.

 인간의 삶이란 주제로 서로 사랑하고, 서로 이해하고, 겸손하게 사는 것을 가르치시는 안제준 강사님의 말씀이 새삼 떠오르고 듣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듯함을 느끼면서 장애인들의 고통을 씻어주고, 닦아주고 하는 말씀에 진정 고마움을 느낍니다.

 사랑이란 것이 부모의 사랑, 자식간의 사랑, 이웃간의 사랑을 깨우치면은 가정의 행복, 국가의 행복 그리고 나 자신의 행복으로 돌아온다고 하는 말씀 정말 감사했습니다.

 첫째 날은 비누(아로마 비누) 만드는 것을 배우고, 다음에는 나무로된 화분을 만드는 것을 알려주고, 다음에는 화분에(나무로 만든 화분) 화초를 심고 가꾸는 것을 자세하게 강의해주시면서 다섯 포기 심은 것을 집에 가지고 가서 햇빛이 비치는 곳에 놓고 물 2컵을 열흘에 한 번씩 주라고 하는 말을 듣고, 집에 가지고 왔습니다. 화초가 잘 자라면 자기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이웃 사람에게 주어도 된다고 하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정을 주고받으면서 서로 서로를 존경하면서 의논도 하고 사는 것이 인생의 길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준 강사님께 진정으로 감사함을 표합니다. 자연을 통해서 인간의 병을 치유해주는 교육, 교육을 통해서 기술 개발을 하는 것이 강사님의 생활 철학이라고 하십니다. 대한민국 사람이 세계에서 I·Q가 제일 높다고 하는 것을 우리는 잊지 말고 내일을 바라보면서 열심히 사는 우리가 됩시다.

 우리 장애인들의 삶에 힘을 넣어주시고, 보듬어 주신 젊은 강사님의 건강과 축복과 행운이 항상 같이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원봉사자 김석근>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