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축사* 정론직필로 지역발전 선도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유길상

 

 안성 시민의 다정한 벗인 민안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민안신문은 우리 고장 안성의 새 소식은 물론 여론 형성과 지역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지역 신문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요즈음처럼 시간을 다투며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 고장 안성에서 일어나는 새 소식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선별, 전달할 수 있는 매체의 필요성은 더욱 커졌다고 할 것입니다.

 민안신문은 지역민의 이런 요구 충족과 애로점을 해소하고 정론 직필로써 지역 발전을 위해 이바지해온 공로가 결코 작다고 하지 못할 것입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발전에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을 위한 참신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의 책무를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민안신문 가족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안성맞춤교육으로 창의적 인재 육성’에 지표를 두고,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과 ‘안성맞춤교육 5대 브랜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은 좋은 선생님, 좋은 학생, 좋은 학부모, 좋은 교육환경이 있는 학교로 가꾸고자 하는 운동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겐 꿈을 키워주고, 학부모에겐 희망을 주고, 선생님들은 신바람으로 가르치는 학교가 될 것입니다.

‘안성맞춤 5대브랜드’사업은 안성사이버학습 아카데미운영, 남북어울림통일교육 운영, Co-Edu 프로그램 운영, 안성마추미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L․E․A․P」을 통한 좋은 학부모 아카데미운영으로 우리 고장의 특성을 살린 고품질 안성맞춤 교육프로그램을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바르고 건강하며 세계 최고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우는 일에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정성, 노력이 밑바탕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 모두가 교육자적 마음가짐으로 청소년에게 가르침을 주시는 스승이 되어야 하며 특히, 오늘 20주년을 맞이하는 민안신문이 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새롭게 열리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 항상 앞서가는 신문, 깨어있는 지역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안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