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담근 김장김치 이웃과 함께 나눠요!”

공도읍이장단협의회 따뜻한 사랑 전파

 안성시 공도읍(읍장 김진관)는 이장단협의회(회장 조철희)의 주관으로 집에서 담근 김장김치를 이웃과 나누는 봉사를 111일부터 12월초까지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따스한 사랑을 전파하고 있다.

 김장나누기 봉사에 참여하게 된 건천리 마을(이장 조철희), 하마정 마을(이장 이원해), 상용두 마을(이장 노철기), 옹천 마을(이장 이광오), 구문마을(이장 박종호), 방축마을(이장 김진섭), 서웅교 마을(이장 유승한), 불당리 마을(이장 박남균), 양진마을(이장 김진민) 등은 가족들과 함께 모여 김장을 담으면서 이웃과 나눌 생각을 하니 함께 한다는 기쁨과 행복에 더욱 맛깔스럽게 김장김치를 담갔다.”며 김장통(10L)이 넘치도록 꽉꽉 채워 더욱 진한 감동을 주기도 하였다.

김장김치나누기를 주관하게 된 조철희 공도읍 이장단협의회 회장은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어서 김장김치를 담글 때 이왕이면 서너 포기 더 하여 이웃과 나누려고 뜻을 모았다.”어렵게 지내는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먼저 찾아가 나눔의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진관 공도읍장은공도읍이장단협의회에서는 평소 복지이장으로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보살피는데 솔선 참여해 주셨는데 추워지는 겨울철에 김장김치나누기 봉사에도 뜻을 모아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 살아가는 따스하고 정감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장김치나누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안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시간 2시간도 부여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은 공도읍맞춤형복지팀에 신청하면 김치통(10L)을 배부 받아 담아오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가정에 골고루 전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