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안성인> 일죽면방위협의회 이동재 회장

애향심 높은 모범지도자

 ‘시의원은 시청에서만 의원이지 시청 밖에 나서면 시민의 한 사람일 뿐이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긴 이동재 전 안성시의회 의장은 열린의회 바른의정을 통해 시민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다.

 이렇게 시의원으로 역할에 충실했던 이동재 전 의장이 최근 일죽면방위협의회 회장으로 새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낮은 곳에서 항상 낮은 목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한 이 전 의장의 투철한 애향심과 애민정신 때문이다.

 이 전 의장은 일찍이 한국농업경영인 안성시협의회 사무국장으로서 새 농촌 만들이 운동에 참여한 뒤 각급 교육단체에서 활동 중 3대 시의원 선거에 당선되고 4대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거쳐 5대 전·후반기 의장으로 12년간 활동하면서 특유의 따뜻한 리더십과 체계적 추진력으로 안성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방초초등학교 지키기와 일죽초등학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으로 모교인 일죽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에 금자탑을 쌓은 이동재 전 의장은 참된 지도자로서 찬사를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