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경 작가 초청강연회

길아저씨 손아저씨 공연 개최

안성시립진사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주간 및 2018 책의 해를 맞아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을 주제로 4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길 아저씨, 손 아저씨패널시어터 공연이 413일 오후 4시 체험동화마을에서 진행되며, 414일 오후 2시에는 <사계절 책 읽는 안성> 상반기 도서로 선정된 동생을 데리고 미술관에 갔어요의 저자인 박현경 작가의 초청강연회가 개최된다.

 어린이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의 이해를 높일 뿐 만 아니라, 체험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장애를 편견 없는 눈으로 바라보는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점자책과 촉감책, 소리로 듣는 책을 전시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 봄과 관련된 그림책 원화전시, 어린이 동화구연, 가족 영화상영과 더불어 12일부터 18일에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봄맞이 꽃씨를 나누어주는 책 씨앗행사 운영한다.

 박영석 안성시립도서관장은 꽃피는 4월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해 도서관을 찾는 시민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책의 가치와 독서의 필요성을 알릴 수 있는 도서관주간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과 공연의 참여신청은 홈페이지 및 전화와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안성시립진사도서관(031-678-4092, 진사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