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건강 운동교실 참가경로당 모집

생활체조 댄스스포츠 요가 기체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적절한 운동을 실시,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켜 노인성질환 예방과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1년 노인건강운동교실에 참가할 경로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안성 관내 운동을 희망하는 경로당으로 115명 이상 운동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운동품목은 표준운동 프로그램으로 댄스스포츠, 요가, 기체조 등 생활체조로 주 33개월간 36회와 추가 주2 3개월 24회 등 6개월간 60회다.

 모집시설은 선착순 14개 경로당으로 이달 31일가지 모집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는 운동교실 참가 경로당으로 선정된 경로당에서 희망하는 운동종목을 선정해 강사를 파견하고 강사료는 전액 공단에서 부담하므로 경로당의 비용 부담은 일체없다.

 안성지사는 많은 경로당의 참여를 희망하고 있는데 궁금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031-8056-0250)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