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을 더 행복하고,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안성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 향상’ 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지난 22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학부모위원, 지역위원) 350여명을 대상으로 한경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운영 이해를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한경대학교 입학관리본부장 유재하 교수의 특강으로 ‘미래사회 변화와 대학에서 뽑고 싶은 학생’에 대하여 들으며 ‘미래사회에 맞는 교육’에 대하여 깊은 공감을 하게 되었다. 또한 전문성 향상 연수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이해와 더불어 학교 참여 역량 강화, 교육정책 및 사회 변화에 따른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해봄으로써 ‘민주시민의 육성’이라는 교육의 목표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다.

 최기옥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이 절차에 맞게 이뤄 지는 것과 동시에 운영위원들이 학교교육에 참여, 민주적으로 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안성교육이 더 행복하고,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가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