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인이라는 명예 걸고 공명선거 파수꾼 되자”

신두식 안성문화원 원장선거관리위원장

 “우리 문화원의 설립목적은 향토문화의 보존과 전승, 그리고 계발을 통해 지역 문화의 창달과 문화융성의 새 시대를 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안성문화원 원장선거관리위원회 신두식 위원장의 문화원에 대한 애착심은 남다르다.

 신 위원장은 이번 제14대 안성문화원 원장 선거는 기존의 잘못된 관행에서 벗어나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안성문화의 새로운 꽃을 피우는 중요한 선거다라고 강조하고 이에 우리 관리위원들은 사심없이 선거과정이 공명정대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 위원장은 최근 일부 후보자의 위법성 사례와 관련해 이같은 행위가 사실이라면 문화원 목적과 명예를 근본적으로 무너트린 행위로 그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문화원 명예 차원과 위법행위 근절을 위해 경찰에 조사 외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두식 위원장은 끝으로 문화는 인간세계의 정신적, 사회적 활동만 아니라 종교, 과학, 예술, 경제는 물론 삶의 질 향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문화원 가족들은 예향인 안성의 문화 향상뿐 아니라 품격 있는 문화인이라는 명예 선양과 모든 시민들이 공감하고 찬사를 보낼 수 있도록 깨끗한 선거 풍토와 바른 선택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뜻과 의지를 모아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