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인이라는 긍지 속 고향을 빛내고 있는 모범지도자

김창연 재부천안성향우회장 ‘애향심도 최고’

 “부천에 살고 있는 안성출향인들이 뜻을 모아 향우회를 발족해 37여년간 타향살이 10년보다 고향 살이 하루가 더 정겹다는 애틋한 애향정신의 얼과 한 가족과 같은 돈독한 정을 나누며, 오순도순 살고 있습니다.”

 맞춤의 고장 안성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모범적인 생활과 활동으로 고향인 안성을 빛내고 있는 김창연 회장은 그동안 선배님들의 헌신으로 뜻깊게 일궈온 향우회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후배들의 책무이며, 사명이라며 앞장서 결속 최고 향우회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더욱 동분서주하고 있다.

 지난 20171214일 제25대 회장에 취임한 김창연 회장은 그의 외모가 말해주듯이 서글서글한 용모에 친화적인 성품과 매끄러운 업무처리로 향우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호평과 찬사를 받고 있다.

 ‘양심에 따라 불의에 타협하지 말고 신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살자는 신념으로 정직하게 생활하는 김창연 회장은 금광면 현곡리 하현동 출신으로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을 갖고 있는 훌륭한 지도자다.

 현재 법과학기술연구소에서 교통사고 및 각종사고 조사 분석을 총괄하는 본부장과 한국중소기업센터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창연 회장은 덕성과 자애심 깊은 부인 양연순씨 사이에 자녀 4명을 두고 화목으뜸, 행복으뜸의 가정을 꾸미고 있다.

(경기분실 허성욱 분실장)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