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웅 안성1동청소년선도위원회 위원

사랑을 담은 연탄 나눔

 안성1동청소년선도위원회 오주웅 위원이 저소득 가정에게 사랑을 담은 맞춤형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오주웅 위원은 안성1동청소년선도위원과 안성1동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저소득가정 1가구에게 연탄 3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황 모 어르신은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연탄이 많이 필요한데 이렇게 귀한 연탄을 창고에 가득 쌓아줘서 안 먹어도 배부르다”며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오주웅 위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1동청소년선도위원회는 지역 관내 청장년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로, 어른들의 따뜻하고 꾸준한 관심의 실천을 통해 청소년들의 선도를 위한 순찰, 계몽, 선도 등의 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인재육성, 육아보육, 어르신‧장애인, 문화‧안전, 4차산업 등 제시
천동현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이하 천후보)가 27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제2차 공약설명회를 갖고, 2차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을 발표했다. 천 후보는 “안성맞춤이란 말이 안성의 특산품 유기(놋그릇)가 수요자의 마음에 꼭 들어서 생겨났듯이, 수요자인 시민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좋은 정책이 나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구석구석 누비는 현장일꾼 하나하나 챙기는 행정일꾼을 자임한 것이다. 우리 안성에서 봉사활동, 사회활동 제대로 안 해본 정치꾼들이 말만 번지르르 내놓는 공약은 빌공(空)자 헛공약일 뿐이다.”며 특유의 ‘일꾼론’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행복도시 청사진’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 역시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이 이구동성으로 주문한 내용을 정책으로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천 후보가 이날 제시한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 .안성미래센터 설립(다중지능 MI검사 및 교육실시) .고등학생 학습지원센터 설치 시행 .고등학생 직업교육 지원 .공도지역 고등학교 신설 .서울지역 학사 건립 및 타지역 기숙사비 지원 △걱정 없는 육아보육 .임산부 영유아 맞춤형 모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