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대성황

1천여 명 시민들 축하 속에 “새로운 상상력의 도시, 안성” 천명

 안성시장 재선거 김보라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1월 4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내외빈과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식전 축하공연과 내외빈 소개, 작가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김보라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안성은 제게 수많은 기회를 주었다. 너무도 감사하다.”면서 “의료생활협동조합 활동, 경기도의원,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회 전문위원, 민주연구원 사회적경제센터장 등은 모두 안성이 베풀어준 것”이라면서 안성에 모든 공을 돌렸다.

 또 김보라 예비후보는 “많은 분들이 안성의 미래에 대해 걱정과 우려를 한다. 안타깝지만 저 역시 이대로 가면 희망이 없다고 생각한다.” 면서 “그러나 아직은 기회의 문이 열려 있다. 새로운 상상력을 발휘해 기회의 문으로 달려가면 풍요로운 안성, 행복한 안성시민의 삶이 있다. 안성의 미래가 눈부시게 밝다고 확신한다.” 며 새로운 상상력과 혁신의 힘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 1700만명 흥행신화를 기록한 영화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행사는 객석은 물론 계단까지 가득 메운 시민들의 박수와 환호 속에 진행되는 등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백혜련 국회의원, 도의원과 임범택 시흥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등 민주당 안성시지역 오세동 운영위원장, 국회의원, 시장출마자, 주요 당직자를 비롯해 학교, 의료계, 기업인 등 많은 안성시 내‧외빈이 자리를 함께 했고, 동영상 축사로는 홍영표 전 민주당 원내대표, 송영길 국회의원, 김경협 국회의원, 김정호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등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새로운 상상력의 도시, 안성' 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된 책은 4부로 되어있는데 △1부 축복, 삶의 길에서 만난 행운, 안성 △2부 진심, 미소가 아름다운 안성 △3부 존경, 안성시민의 행복할 권리 △4부 미래, 눈부시게 빛나는 안성의 미래 라는 제목부터 관심을 끌게 했다.

 김보라 예비후보와 딸(최하영)이 안성의 현재와 미래를 출산, 보육, 교육, 청년, 지역경제, 노인정책 등 주제별로 진단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변권훈 전 안성여상교장 등의 축사도 함께 실려져 눈길을 끌게 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인재육성, 육아보육, 어르신‧장애인, 문화‧안전, 4차산업 등 제시
천동현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이하 천후보)가 27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제2차 공약설명회를 갖고, 2차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을 발표했다. 천 후보는 “안성맞춤이란 말이 안성의 특산품 유기(놋그릇)가 수요자의 마음에 꼭 들어서 생겨났듯이, 수요자인 시민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좋은 정책이 나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구석구석 누비는 현장일꾼 하나하나 챙기는 행정일꾼을 자임한 것이다. 우리 안성에서 봉사활동, 사회활동 제대로 안 해본 정치꾼들이 말만 번지르르 내놓는 공약은 빌공(空)자 헛공약일 뿐이다.”며 특유의 ‘일꾼론’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행복도시 청사진’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 역시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이 이구동성으로 주문한 내용을 정책으로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천 후보가 이날 제시한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 .안성미래센터 설립(다중지능 MI검사 및 교육실시) .고등학생 학습지원센터 설치 시행 .고등학생 직업교육 지원 .공도지역 고등학교 신설 .서울지역 학사 건립 및 타지역 기숙사비 지원 △걱정 없는 육아보육 .임산부 영유아 맞춤형 모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